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인터넷뱅킹에 꼭 필요한 단계, 바로 본인 확인 단계입니다. 은행을 이용하실 때는 자신의 신분증을 이용하여 본인 확인을 하잖아요. 그런데 인터넷을 이용하여 인터넷뱅킹을 할 때에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게 된답니다. 우리은행의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하셔야만 하는데요. 어떤식으로 발급이 진행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센터를 통해서 발급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를 방문해주셔야겠죠.




홈페이지 화면을 보시면 위와 같이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메뉴가 공인인증서 발급 메뉴인데요. 발급과 재발급은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이 되게 된답니다.




인증서의 종류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범용 혹은 전자세금용의 경우에는 유료이기 때문에 수수료를 내셔야 합니다. 은행용으로 선택을 하여 진행하시면 무료 발급이 가능하니깐 알아두세요.



총 5단계로 진행이 되구요. 본인 확인을 하시면서 순서에 맞춰 진행하시면 금방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하실 수 있게 될거에요.
Share: